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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캔(주식회사 플래닛팡)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13년 12월 01일)

  1. 제 1조 : 목적
  2. 제 2조 : 서비스의 구분
  3. 제 3조 : 약관의 게시 등
  4. 제 4조 : 약관의 개정 등
  5. 제 5조 : 약관의 해석
  6. 제 6조 : ‘회원’에 대한 통지
  7. 제 7조 :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8. 제 8조 : 이용계약의 성립 등
  9. 제 9조 :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10. 제 10조 : 지급방법
  11. 제 11조 : 유료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2. 제 12조 : 서비스의 변경
  13. 제 13조 :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4. 제 14조 : ‘회원’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15. 제 15조 :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6. 제 16조 :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17. 제 17조 : 캔(주식회사 플래닛팡)캐쉬(아이템)등
  18. 제 18조 : 과오금
  19. 제 19조 : 사용기간 등
  20. 제 20조 :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21. 제 21조 : 책임제한
  22. 제 22조 : 자료의 저장
  23. 제 23조 : 공개 게시물 관리
  24. 제 24조 : 공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25. 제 25조 : 지적재산권
  26. 제 26조 : 자료 전송 기술 사용동의
  27. 제 27조 : 관할법원 및 준거법
  28. 제 28조 : 손해배상 및 면책
  29. 부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주식회사 플래닛팡(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고객이 PC, 멀티미디어 모바일 등의 각종 디지털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함)에 부수된 제반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2.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이 약관 및 ‘회사’가 공지 또는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개정 등)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전항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에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캔(주식회사 플래닛팡)이용약관’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7 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②’유료서비스’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③’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회사’의 ‘유료서비스’의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은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제 8 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②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③’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④마케팅 수신에 관한 이용동의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원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10 조 (지급방법)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①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③온라인무통장입금 ④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⑥’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⑦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⑧기타 캔(주식회사 플래닛팡)캐쉬(아이템)등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유료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회사’는 ‘캔(주식회사 플래닛팡) 이용약관’ 제12조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타 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유료서비스’에 대한 변경은 ‘캔(주식회사 플래닛팡)이용약관’ 제13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등은 제14조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

‘회사’의 ‘유료서비스’는 ‘콘텐츠산업진흥법’ 및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법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①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시용(試用)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①’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②’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이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2항의 계약해제,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회원’은 제2항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1항 단서 및 제2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15 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캔(주식회사 플래닛팡)방송기준안내’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6 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15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17 조 (캔(주식회사 플래닛팡)캐쉬(아이템)등)

캔(주식회사 플래닛팡)캐쉬(아이템)등 선불전자지급수단과 관련해서는 ‘유료서비스이용약관’ 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18 조 (과오금)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9 조 (사용기간 등)

‘유료서비스’의 사용기간은 사전에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 한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해당 기간이 경과한 ‘유료서비스’는 이용권이 소멸되며 보유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제 20 조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1 조 (책임제한)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자료의 저장)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공개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공개 게시물, 자료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의 필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시물 및 자료의 삭제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게시물, 자료. ②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또는 자료 ③정해진 게시기한 및 용량을 초과한 게시물, 자료(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해당 이용고객에게 삭제, 이동 등에 관한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④다른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또는 자료 ⑤전기통신 관련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또는 자료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2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의 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의 재게 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공개 게시물, 자료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의 필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시물 및 자료의 삭제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4 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단문메세지(SMS),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또는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고객의 경우에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이용고객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고객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이용고객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지적재산권)

‘회원’은 ‘서비스’에 제공한 ‘회원’의 ‘콘텐츠’(영상파일, 라이브캠 촬영, 모바일녹화영상, 방송국이나 게시판 등에 게시한 글, 방송시청 중 채팅자료 등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업로드한 자료 일체)와 관련하여 저작권, 인격권 등 제3자와의 분쟁 발생시 법적 대응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며, ‘회사’는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저작권 침해행위나 지적재산권 침해를 허용하지 않으며, ‘회원’의 ‘콘텐츠’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다는 사실을 적절하게 고지받거나 인지하게 되는 경우 저작권법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콘텐츠’ 일체의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가 ‘서비스’ 운영 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원래의 저작자가 보유하되,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 혹은 ‘회사가 지정한 자’에게 ‘콘텐츠’에 대한 사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콘텐츠’를 사용하는 용도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한 ‘콘텐츠’를 타 회원 기타 이용자가 시청하도록 함. ②‘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한 ‘콘텐츠’를 ‘회사’나 타 회원 기타 이용자가 녹화/편집/변경하여 새로운 콘텐츠로 제작한 다음 이를 ‘서비스’의 타 회원 기타 이용자들이 시청하게 하거나, 또는 ‘회사’의 제휴사에 제공하여 그 이용자들이 이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함. ③‘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한 ‘콘텐츠’를 ‘회사’가 저장한 후 이를 VOD등의 다시보기 서비스로 ‘서비스’ 회원 기타 이용자들이 시청할 수 있게 하거나, ‘회사’의 제휴사에 제공함으로써 제휴사가 그 이용자들에게 스트리밍 또는 VOD 등의 다시보기 서비스로 시청할 수 있게 함. 본 조 제3항에 규정한 ‘회사’, ‘타 회원 기타 이용자’ 및 ‘회사의 제휴사’가 ‘회원’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콘텐츠 이용 매체, 플렛폼 : 현재 알려져 있거나 앞으로 개발된 모든 형태의 매체, 장비, 기술을 포함함. ②콘텐츠 이용용도 :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 이용을 구분하지 않음 ③콘텐츠 이용범위 : 국내 및 국외에서의 복제, 수정, 각색, 공연, 전시, 방송, 배포, 대여, 공중송신, 2차적 저작물 작성, 기타이용 ④콘텐츠 이용조건 : 비독점적, 지속적인 무상의 권리로서 양도 가능하며, 취소 불가하고 서브 라이선스가 가능함. 본 조 제3항의 ‘회원’의 사용허락은 ‘회사’가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자료 전송 기술 사용 동의)

‘회사’는 자료의 전송을 위하여 이용자간에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 약관을 통해 PC 또는 모바일 등 자신의 이용장치를 통하여 다른 사람이 중계 전송 받는 것을 허용하는데 동의합니다. 전송기술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이용안내 등에서 게시하여 고지하며, 추가적인 내용에 대한 세부 동의는 별도의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통하여 합니다.

제 27 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1항과 2항의 경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제 28 조 (손해배상 및 면책)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 멸실 또는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소비사분쟁해결기준에 따라 보상합니다. ‘회사’는 ‘콘텐츠’의 하자, 이용중지 또는 장애 등에 의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합니다. 제3항에 따른 손해배상 등의 방법 및 절차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하며,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회사’는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한데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는 제3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로 인한 이용고객의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개입할 의무도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